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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ET

제목 겨울철 관절을 지키는 운동은?

평점 : 0점  

작성자 : 미스글로우 (ip:)

작성일 : 2018-12-27

조회 : 252

추천 : 추천

내용


관절에 손상을 주지 않는

겨울철 다이어트 필수 운동은?


추운날씨에도 체중감량을 위해 열심히 운동하고있는 미스글로우분들위해

겨울철 관절을 지키는 4가지 운동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수영

   체중증가로 인한 무릎관절 통증 시에는 수영을 많이 추천 드립니다.

체중감량을 하면서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는 운동이기때문입니다.

수영은 체지방을 태우고, 무릎의 근력을 키워 무릎 통증을 완화 시켜줍니다.

물속걷기도 틈틈히 해주면 혈액순환을 돕고, 허벅지 앞근육과 무릎 근력증가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걷기

   헬스장에 가면 러닝머신을 먼저 하는 것 처럼, 본격적인 운동을 시작 하기전에 워밍업으로 걷기 운동을 해주면 좋습니다.

또한 겨울철에는 강도가 높은 운동을 하면 관절에 무리가 올 수 있기때문에 관절이 약하거나 이미 손상된 분께는 걷기 운동을 추천 드립니다.

 허리를 핀 곧은 자세를 유지하고, 천천히 30분정도 걷는 것을 시작으로 점차 강도와 시간을 늘려 가야합니다.

관절에 무리를 줄 수 있는 울퉁불퉁한 지면보다는 평평한 산책로와 길을 추천합니다.


3. 자전거 (실내 고정형)

   흔히 자전거는 무릎관절에 안좋은 운동으로 인식하고 있는데요.

그러한 관절에 무리를 주는 경우는 야외용 일반 자전거를 고르지못한 지면을 달릴때 많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관절이 약하거나 손상을 주고싶지 않은 분들에게는 실내용 고정형 자전거를 추천드립니다.

지면이 평펑한 곳에 흔들림이 없도록 고정해주셔야합니다.

낮은 강도로 30분내외로 시작하여 횟수와 강도를 조금씩 올려가며 하는것이 좋습니다.

일정한 속도로 패달을 밟을 수 있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4. 스트레칭

   굳어있는 몸을 풀어줄 수 있는 스트레칭이야말로 관절을 지키면서 몸의 긴장도 풀어주고 근육도 이완시켜 줄 수 있는 최고의 운동입니다.

겨울이 아니어도 매일매일 틈틈히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기본기가 다져져야 다른 운동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부터 어깨를 쭉펴고 다리도 쭉펴고 온몸 스트레칭 한번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운동과 다이어트 모두 건강을 위해 좋은 습관이지만,

겨울철 무리한 운동은 관절 손상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내 몸에 맞는 적당한 운동과 다이어트 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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